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운전자보험가입요령/ 운전자보험종류/ 메리츠화재운전자보험
[운전자보험사례] 운전자보험가입요령,운전자보험종류,메리츠화재운전자보험
1. 대부분의 운전자가 상품내용에만 너무 치우치는 경향이 있다. 그러나 다년간의 보험금청구/보상 실제 사례를 직/간접으로 경험해본 바 보험회사의 재정상태가 어려우면 정작 보험금을 받을 때 너무 엄격한 기준을 적용 보험금이 제대로 안나오거나 지급받기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야 하는 경우도 생긴다. 즉, 보험회사에 대한 냉정한 평가를 해봐야 한다. 그저 보험가입유치에만 열을 올려, 보험가입시킬 때 따로, 보험금 지급할 때 따로... 이러면 보험가입자가 무척 피곤해진다.
2. 보험사에 직접 가입하는 것보다 여러 보험사에 가입이 가능한 보험사이트 독립대리점이 유리하다. 보험료 절약도 가능하고, 각 보험사와 그 상품들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어 보험가입자의 입장에서 조언이 가능하다.
3. 컨설턴트의 경력이 오래되고 보험지식이 많은 경우가 좋다. 보험사와의 분쟁시 적절한 조언 한마디가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느냐 아니냐, 천당과 지옥의 갈림길이 될 수도 있다.
4. 보장내용이 충분하고, 보장기간이 긴 것인지 잘 살펴봐야 한다.
5. 헌법재판소는 교통사고 중상해시 자동차종합보험을 들고 있어도 형사처벌 면책조항은 위헌판결을 내렸다. 따라서 형사합의는 필수가 되었고, 형사합의에 따르는 보험금이 충분한지, 그리고 서민의 입장에서는 자기 방어를 위해 평생 몇 번 만나기도 힘든 변호사까지 선임해야하므로 이 비용까지도 충분한지 잘 고려해야한다.
6. 운전자보험은 보험료를 저렴하게하여 보장을 크게 받으려면 순수보장형 또는 순수보장형에 가깝게 가입해야 한다. 단, 환급금을 높게 하는 저축의 성격도 띈다면 적립금을 높이는 방법도 있다.
7. 보장기간이 수십년에 이를 수도 있으므로, 물가오름세를 잘 반영하고 있는지 살펴봐야한다. 물가가 1년에 4~5%만 올라도 10년, 20년후의 2,000만원은 현재가치로 1,000만원 또는 이에도 훨씬 못미칠 수 있다. 형사합의금, 방어비 등에는 큰 돈이 들어가는 수도 있으므로 이를 잘 고려해야한다.
[헌재의 중상해사고 면책판결에 관한 최근 뉴스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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운전자보험가입요령/ 운전자보험종류/ 메리츠화재운전자보험
[운전자보험사례] 운전자보험가입요령,운전자보험종류,메리츠화재운전자보험
1. 대부분의 운전자가 상품내용에만 너무 치우치는 경향이 있다. 그러나 다년간의 보험금청구/보상 실제 사례를 직/간접으로 경험해본 바 보험회사의 재정상태가 어려우면 정작 보험금을 받을 때 너무 엄격한 기준을 적용 보험금이 제대로 안나오거나 지급받기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야 하는 경우도 생긴다. 즉, 보험회사에 대한 냉정한 평가를 해봐야 한다. 그저 보험가입유치에만 열을 올려, 보험가입시킬 때 따로, 보험금 지급할 때 따로... 이러면 보험가입자가 무척 피곤해진다.
2. 보험사에 직접 가입하는 것보다 여러 보험사에 가입이 가능한 보험사이트 독립대리점이 유리하다. 보험료 절약도 가능하고, 각 보험사와 그 상품들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어 보험가입자의 입장에서 조언이 가능하다.
3. 컨설턴트의 경력이 오래되고 보험지식이 많은 경우가 좋다. 보험사와의 분쟁시 적절한 조언 한마디가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느냐 아니냐, 천당과 지옥의 갈림길이 될 수도 있다.
4. 보장내용이 충분하고, 보장기간이 긴 것인지 잘 살펴봐야 한다.
5. 헌법재판소는 교통사고 중상해시 자동차종합보험을 들고 있어도 형사처벌 면책조항은 위헌판결을 내렸다. 따라서 형사합의는 필수가 되었고, 형사합의에 따르는 보험금이 충분한지, 그리고 서민의 입장에서는 자기 방어를 위해 평생 몇 번 만나기도 힘든 변호사까지 선임해야하므로 이 비용까지도 충분한지 잘 고려해야한다.
6. 운전자보험은 보험료를 저렴하게하여 보장을 크게 받으려면 순수보장형 또는 순수보장형에 가깝게 가입해야 한다. 단, 환급금을 높게 하는 저축의 성격도 띈다면 적립금을 높이는 방법도 있다.
7. 보장기간이 수십년에 이를 수도 있으므로, 물가오름세를 잘 반영하고 있는지 살펴봐야한다. 물가가 1년에 4~5%만 올라도 10년, 20년후의 2,000만원은 현재가치로 1,000만원 또는 이에도 훨씬 못미칠 수 있다. 형사합의금, 방어비 등에는 큰 돈이 들어가는 수도 있으므로 이를 잘 고려해야한다.
[헌재의 중상해사고 면책판결에 관한 최근 뉴스]
[재테크] 교통사고 형사처벌 이렇게 대처하라
앞으로 자동차종합보험에 가입했어도 중상해 사고를 내면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.
그동안 자동차 종합보험에 가입한 사람은 중앙선 침범 등 11대 중대법규만 위반하지 않았으면 중상해 인명 사고를 내더라도 형사처벌을 받지 않았다. 그래서 웬만한 사고는 보험처리가 가능했는데 이 특례조항이 위헌판결을 받아 앞으로는 중과실 중상해 사고를 내면 감옥에 갈수도 있게 됐다...
'보행자 다리절단' 중상해 운전자 잇따라 형사처벌(2009.6.15 SBS, MBN)
중상해 교통사고를 낸 운전자들이 잇따라 법정에 서게 됐습니다. 서울중앙지검은 중상해 교통사고를 낸 운전자 2명을 기소하면서, 사건 처리 기준을 제시했습니다. 보도에 정성엽 기자입니다.
원문, 동영상보기(SBS)-> 원문, 동영상보기(MBN)->
'중상해 교통사고' 잇따라 검찰 송치(2009.5.20.,헤럴드경제)
교통사고로 상대방에게 중상해를 입히고 합의를 하지 않은 운전자가 잇따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.
지난 2월 헌법재판소의 위헌 결정으로 음주운전이나 뺑소니 등 중과실 사고가 아닌 교통사고로 중상해를 입혔을 때도 운전자의 종합보험 가입 여부에 관계없이 형사처벌을 할 수 있게 된데 따른 것이다.
<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의 차이, 그 보완관계 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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